2018/12/28

#MAYA_Tip ★꿀팁!! Maya2018 숨겨진 명령어. Maya가 자동 Remesh와 자동 Retopo를 하는 방법! / 리토포(retopo) 쉽게 하는 방법

 Maya2018에는 자동 Remash, 자동 리스토를 행하는 명령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았으므로, 이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Maya2018の自動リメッシュ、自動リトポはコマンド実行のみ

Maya2018에서의 자동 Remesh와 자동 Retopo는 메뉴에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고, Mel이나 Python의 명령어에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Maya2018の隠しコマンドで自動リメッシュ、自動リトポを行う方法

실제니 Maya으로 자동 Remesh, 자동 Retopo를 실행하는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꽤 간단하게 Retopo된 모습을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Maya2018 Auto Retopo Remesh



■스크린샷

폴리곤을 선택시, Mel의 실행 윈도우에다가 『polyRemesh』를 쳐서 실행합니다.

하면은 오브젝트가 적당히 섬세히 Retopo으로 Remesh가 실행됩니다.

다시 폴리곤을 선택시 『polyRetopo』를 쳐서 실행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폴리곤이 Retopo가 됩니다.

Mel 명령어 창에 polyRetopo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Retopo는 확 처리하고 싶을 경우, ZBrush등의 모델 데이터를 옮겨서 자동 Retopo를 실행했던 적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Maya만으로 자동 Retopo를 가능합니다.

단지 형태를 유지하고 싶은 폴리곤의 지정은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아직, UV는 polyRemesh한 시점에서 사라져버리므로, Retopo한 후에 UV작업을 실시합시다.

출처 : https://cgtracking.net/archives/46298?fbclid=IwAR3JXaDiDg264PAgT0BT_vfC_1LsBm_cthyGIOiUTEx7_ADE4phjXHxuojU

댓글 없음:

댓글 쓰기

Popular Posts

추천게시글

[#MAYA_TIP] Maya Interface Scale Setting / Maya 인터페이스 크기 설정 / Maya分界面大小设定

Windows -> Setting/Preferences...